눈은 우리에게 너무나 소중하고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라식을 하는데 있어서도 아무 곳에나 맡길 수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안과에서 할지가 중요하다. 라식의 비용부분과 부작용의 문제도 없어야 한다.
그래서 라식을 하기전에 여러안과 중 어떤 안과가 좋을지 비교해보아야 한다. 안과병원 홈페이지를 보면 안과별로 어떠한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와 원장의 경력, 수술체험후기 등 비교 해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도 편하게 상담과 예약이 가능하다.
라식, 라섹수술 부작용 걱정.. 어떤 수술법 선택해야 하나?
겨울방학과 연말연시 연휴를 앞두고 시력교정수술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대개 오랜 시간 안경, 콘택트렌즈를 착용해오며 불편함이 누적된 근시환자들로,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의 두려움 때문에 수술을 망설이는 경우도 적지 않다.
라식, 라섹은 1990년대 국내에 도입돼 초창기에는 `마이크로케라튬`이라는 철제 칼로 수술이 진행되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정교한 광학기술이 접목된 고성능 레이저 장비로 수술이 진행되면서 과거와 비교해 정교하고 우수한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 대표적인 시력교정술로 자리매김 했다.
하지만 수술을 앞두고 라식, 라섹 후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 퇴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을지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이들도 많다.
이러한 수술 후유증의 발생 가능성은 수술 전 검사를 통해 충분히 사전 예측이 가능하다.
라식, 라섹수술 전 시행하는 정밀검사는 각막과 망막, 기타 눈 상태 등을 체크해 수술 가능 조건을 가린다. 라식, 라섹은 레이저로 각막을 교정하는 만큼 각막두께나 상태, 굴절이상의 정도 등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아벨리노 각막이영양증 확인을 위한 DNA 검사도 필수 시행한다.
충분한 검사를 통해 시력 정도나 각막두께, 동공 크기, 안구건조증 상태 등이 파악되었다면 본인의 눈 상태에 적절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수술을 위한 모든 조건이 유리하다면 본인이 수술 종류를 택할 수도 있지만, 조건이 한정적일 경우에는 특정 수술이 유리할 수도 있다.
현재의 라식, 라섹 기술력은 더욱 세분화되어 맞춤형 수술이 가능하다. FDA 승인 받은 최신 레이저로는 Z4, MEL90, EX500, NEW VISUMAX 등이 있으며, 레이저 외에도 빠른 회복이나 안구건조증, 기타 후유증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가혈청, 각막강화술 등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기존 라식의 한계였던 각막뚜껑(Flap)을 만들지 않고도 수술이 가능한 스마일라식이 등장, 수술회복기간을 더욱 줄여 근시 환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라식수술을 잘하는 병원의 기준은?
최근 대부분의 라식수술병원, 특히 강남일대 안과들의 경우에는 장비와 시스템 등 전체적인 시설과 서비스가 상향 평준화되면서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라식수술 잘하는 곳을 찾길 원하는 소비자들은 어떤 병원에서 수술을 받을지 선택하는 게 어려울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보통 ‘라식수술을 잘하는 곳’을 생각했을 때 의료진의 경험이나 수술장비, 수술 후 관리와 같은 요소들을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된다. 교정시력에 대한 만족도와 부작용 발생이 없는 수술결과를 위해서 중요하게 작용하는 안전과 가장 직결된 요소들이기 때문이다.
물론 이러한 부분들이 수술결과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병원들의 전체적인 시설과 서비스의 수준이 비슷해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실제 수술을 한 고객들이 얼마나 만족을 하고 있는지, 사용장비나 시설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지 등 조금 더 세밀하게 알아보고 따져보는 것이 좋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